힘세고 좋은 아침


노보시비르스크 역에서 광역철도를 탈 거에요



전광판에 뭔가 열차들이 많이 떠있는데 이건 장거리 철도고



우리가 탈 광역철도는 이쪽


당연하지만 장거리보다는 열차도 적고 사람도 적고



이렇게 개찰구에 표 영수증의 QR코드를 찍고 들어간다


우리나라 여객철도에도 좀 적용해줬으면 하는 부분



이미 열차가 와 있네요


겉보기에는 장거리 열차랑 별 차이가 없어보이는거같기도 한데




내부가 완죤 다름


이걸 타고 한 40분 가면



역에 딱 붙어있는 철도박물관이 나온다



작은 증기기관차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



레일 쫙쫙 깔아놓고 빽빽하게 열차로 채워놈


생각보다 엄청 많더라




눈 치우는 차량들인듯



대차만 따로 있길래 찍어봄


이거에다가 위에 뭘 얹느냐에 따라 객차든 화물이든 용도가 정해짐



저번에 운행하는 증기기관차를 봐서 그런가 이건 큰 감흥이 없었음



물론 운전하는 기관사실은 신기했따



띠용


무슨 견인포같은걸 ㅋㅋㅋ 그냥 운송만 하는거겟지?



이 박물관에서 유일하게 본 협궤 기관차


러시아는 광궤를 쓰는데 웬 협궤용 기관차가 있는걸까 어디 공사판같은데서 썼을라나?



당연하지만 여객열차도 있다



사진도 한장 찍어주고


저 파랗고 하얀 빨간 줄 들어간 디자인이 '러시아'라는 이름의 특급열차인데


지금도 시베리아 횡단철도 상/하행 1/2번 열차에는 '러시아'라는 이름이 붙어있다고 한다


당연히 당대 최고의 설비를 갖춘 열차라고 함


이건 좀 오래된 객차같은데



진짜오래된건가보네



와 진짜 세월의 흔적이..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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